본문 바로가기

IT&Computer/Hardware

Creative GIGAWORKS T40 II

사용자 삽입 이미지

Creative GIGAWORKS T40 II



 보름전 오래토록 머물던 고모집을 떠나 조그마한 원룸 전셋방으로 이사했습니다. 이것저것 정리하고 컴퓨터도 설치하고 TV도 구입하고 .. 여러모로 살림을 많이 장만하고 배치해보니 PC와 리시버의 위치가 애매하게 엇갈리게 되어버려서 PC스피커가 하나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TV밑으로 간 리시버. 스피커는 인켈 오디오스피커(버려질뻔 한 것을 얻어왔습니다.)



 그래서 괜찮은 PC스피커를 물색했습니다. 조건은 원룸의 옵션으로 제공되는 좁은 책상 위에도 올릴 수 있는 '슬림한 디자인'과 PC 주변기기와의 깔맞춤, 그리고 이왕이면 들어줄만한 소리.

 이래저래 알아보다보니 마음에 드는 게 별로 없었습니다. 5.1ch 스피커군은 이미 리시버에 물려있는 스피커들로 충분했고 최근에는 PC로 게임을 즐기는 일이 거의 없다보니 일단 배제했고, 2.1ch 스피커들 위주로 찾아봤는데 우퍼가 있는 .1 제품들은 공간의 협소함으로 인해 선택하기가 망설여졌습니다.

 마지막으로 둘러본 것들이 2ch제품군이었는데 대부분 제품들은 만듬새가 저가형의 간지를 내뿜고 있었기 때문에 단돈 5만원이라도 사기가 꺼려졌고 이왕이면 퀄리티 있는 제품을 사고싶었습니다. 그래서 고민고민하며 둘러보고 리뷰도 읽어보고 편의성까지 고려한 끝에 선택한 것이 가격 대 성능비의 타진요급인 크리에이티브 제품 'Creative GIGAWORKS T40 II'였습니다.

 사실 이전부터 크리에이티브 제품을 사용하면서 돈값을 못한다는 느낌이 들어 아깝다는 생각을 많이 했지만, 또 한번 속아주기로 결심했습니다.

 제품을 받고 컴퓨터 선들을 정리하는 겸 해서 책상을 전부 뒤집어 엎으면서 설치.

사용자 삽입 이미지


 T40 II가 컴퓨터 스피커치고는 고가인 수준인데, 그래서 그 수준에 맞는 만듬새를 가지고 있습니다. 깔끔하고 흠잡을 데가 없습니다.

 전면 볼륨/톤 컨트롤을 꽤 편합니다. 제가 이전까지 전면부 컨트롤이 있는 스피커 제품을 사용해본적이 없어서 키보를 고를때 늘 볼륨컨트롤 멀티미디어 키가 있는 키보드를 고집했었는데 앞으로는 그러지 않아도 될 것 같습니다.

 일단 보기에는 상당히 깔끔하게 설치되었지만 스피커라는 건 본래 청각적 만족감을 줘야 제 역할을 다하는 물건입니다. 사실 이 부분은 사람마다 자신의 오디오경험이 어떻느냐에 따라 틀려지는데 그것을 감안하고 읽어주셨으면 합니다.

 다른 리뷰를 읽어보면 고음부는 깔끔하지만 저음이 좀 울린다는 평이 많은데, 제 생각도 그렇습니다. 특히 위의 사진에서 보시는 것과 같이 책상 좌우가 벽으로 둘려쌓여있어 그런 특성이 더 심하게 느껴졌습니다. 다만 고음부는 깔끔하고 정갈하게 뽑아주고 있어서 PC스피커로 쓰기에는 나쁘지 않고, 음감용으로도 어느정도 쓸만한 소리입니다.

 그래도 붕붕 울리는 것이 거슬려서 톤 컨트롤로 저음을 줄여보니, 이번에는 소리가 전체적으로 밋밋하다는 느낌이 들더군요. 다행히 제가 사용하고 있는 사운드카드가 X-Fi라서 이 밋밋한 부분을 어느정도 해결할 수 있었습니다. X-Fi 소프트웨어 기능 중 하나인 X-Fi Crystalizer를 켜면 타악기 소리와 지남음을 강조해서 다이나믹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는데 여기까지 세팅하니 어느정도 용납할 수 있는, 최소한 본전 생각은 안나는 소리를 들려주었습니다.(원음의 왜곡은 감안해야겠지만..)


 결론적으로 Creative GIGAWORKS T40 II는 꽤 괜찮은 스피커입니다.

 그렇지만 앞서 크리에이티브 제품이 가격 대 성능비가 떨어진다는 말씀을 드렸는데 이 제품도 마찬가지로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한번 더 고민해보셔야할 것 같습니다. 5~6만원 하는 저가형 스피커에 비해서 좋은 소리를 가지고 있는 것은 틀림없지만 가격차이만큼 좋다고는 느끼기는 힘듭니다. ( 이전에 쓰던 PC스피커가 AMC 토네이도 5.1이었는데 5.1ch인 부분까지 고려해서 가격, 음질을 생각하면 토네이도가 훨-씬 좋습니다. )

 이 제품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PC-Fi까지는 바라지 않지만 그래도 좋은 소리를 듣고 싶다.'
 '돈이 좀 들더라도 음악과 게임을 모두 커버할 수 있는 스피커가 필요하다.'
 'PC책상위의 간지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IT&Computer > Hardware' 카테고리의 다른 글

DELL XPS 15 (T561158KR)  (0) 2011.02.17
안녕, istDS ..  (1) 2010.08.10
Woo audio의 헤드폰 거치대  (0) 2009.11.30
Logitech Gameing Mouse G500 사용후기  (2) 2009.10.19
For FUN.  (1) 2008.03.03